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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owrooming
쇼루밍
오프라인 매장에서 상품 정보를 탐색하고 실제로는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이용해 가격이 저렴한 온라인 사이트에서 구매하는 경우입니다. 쇼루밍은 매장의 진열대인 쇼룸(showroom)에 진행형(ing)이 결합된 신조어로 백화점 같은 오프라인 매장이 마치 온라인 쇼핑몰의 진열대처럼 변했다는 의미를 지닙니다(오프라인 매장 → 온라인 사이트) 저희 각 지점을 통한 상품정보를 습득하시고 편리한 소비를 선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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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brooming
웹루밍
온라인에서 상품 정보와 가격을 비교한 다음 오프라인 매장에서 써보고 만져보고 나서 구매하는 경우로, 역쇼루밍(Reverse-Showrooming)이라고도 합니다. 블로거의 구매 후기나 댓글을 보고 나서 매장에서 실물을 경험해보고 가격 차이가 크지 않으면 현장에서 구매하는 경우입니다(온라인 검색 → 오프라인 매장). 구매하고 싶은 제품에 대한 설명이나 의문점을 지점 방문을 통해서 해결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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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rooming
모루밍
모바일을 이용해 상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인데 앱루밍(Approoming)이라고도 합니다. 예컨대, 미리 다운받은 앱에 현재의 위치를 등록했더니 주변 정보가 저절로 뜨고, 현장에서 모바일 할인쿠폰을 다운받아 원하는 장소로 이동해 자신이 바라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는 경우도 모루밍에 해당됩니다(모바일 앱 → 오프라인 매장) 에코플라이의 지점확대로 휴대폰으로 제품을 확인 하시고 가까운 지역에서 구매하며 상품권을 통한 여러 혜택을 지원합니다.